소설 북의 2

소설 북의 2

<최지영> 저 | 21세기북스

출간일
2014-05-22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9 M
대출현황
YES24, 대출 0, 예약 0, 보유수량 5
지원 기기
PC,Android,iOS(phone,pad),Crema

책 소개

2014년 최고의 기대작, SBS 드라마 〈닥터 이방인〉의 원작 〈북의〉,
소설로 다시 태어나다!


이종석, 진세연, 박해진, 강소라 주연, 진혁 연출, SBS 월화드라마 〈닥터이방인〉의 원작 소설 《소설 북의》가 출간되었다. 《소설 북의》는 드라마를 보기 이전에 기대감과 긴장감을 고조시켜 줄 것이며, 드라마와는 다른 흥미와 감동을 느끼고자 하는 독자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될 것이다.

소설은 주인공 박훈이 아내와 함께 탈북한 뒤 중국에서 남한으로 오기 직전의 상황으로부터 시작된다. 6개월간 숨죽여 기다려온 남한으로의 여정이 한순간 물거품으로 사라지게 되고, 아내는 북한으로 다시 압송되는 절망적인 상황이 벌어진다. 이후 박훈은 홀로 남한으로 오게 된다.

의사로서의 삶을 포기하고 폐인처럼 살아오던 그에게 괴짜 노인 외과의 노태수가 10억이라는 파격적인 조건으로 10회의 ‘세이버 수술’을 성공해줄 것을 제안한다. ‘세이버 수술’은 성공률 0.1%의 초고난이도 심장 좌심실 재건술. 아내를 북에서 데려오기 위해 박훈은 이 무모한 도전을 시작한다.

저자소개

등록된 저자 소개가 없습니다.

  • 소설 북의 1
    소설 북의 1

출판사서평

연이은 수술 성공, 불가능에서 가능으로, 기적을 이루다

열 번의 세이버 수술 성공. 그 누구도 실현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못했던 초고난이도 수술의 연속 성공은 천재 외과의 박훈의 손끝에서 현실이 된다. 코마 상태의 환자를 상대로 첫 번째 세이버 수술을 성공한 이후 은민세에게 악몽같은 기억으로 남아있는 성폭행범, 부모의 종교적 신념으로 생명이 위태로웠던 아이, 민수현의 아버지, 장관의 어머니, 일곱 살 된 어린아이, 북한에서 온 고위 관료, 마지막으로 자신의 스승 노태수에 이르기까지 그의 수술 성공 행진은 끝없이 이어진다. 각각의 수술을 둘러싼 에피소드들, 이와 함께 소개되는 등장인물들의 개인사와 내면 심리까지 상세하게 묘사되면서 사건 전개에 대한 몰입도는 높아진다. 하나하나의 수술 에피소드들은 완결된 단편 소설과 같이 높은 완성도를 보인다.

소설 속에서만 만날 수 있는 인간미 넘치는 인물들, 그들의 이야기

‘얼음꽃’이라는 별명에 걸맞게 이성적이고 냉철한 판단력의 소유자이지만 약혼자의 죽음으로 인한 슬픔, 아버지에 대한 그리움을 품고 있는 흉부외과 에이스 민수현, 그 속을 도무지 알 수 없는 괴짜 마취의 금봉현, 다혈질적인 성격의 응급실 터줏대감 최동찬, 순발력 넘치는 상황 대처능력을 지닌 은민세, 마지막으로 놀라운 손끝 감각의 소유자이자 후천성 청각 장애를 지닌 인턴 윤하영까지. 현실에 존재할 법한 다양한 성격의 등장인물들은 사건의 전개에 생동감을 부여한다. 특히나 이들 간의 갈등, 사랑, 화해와 화합 등은 인간사에서 느낄 수 있는 모든 감정들을 드러내며 우리의 현실과 많이 닮아있음을 느끼게 한다. 모든 인물들이 각각의 수술 에피소드들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그 중심에는 항상 천재 외과의 박훈이 존재한다. 우여곡절 끝에 계획 없이 조직된 세이버 수술팀, 독자들은 이들이 하나가 되어가는 과정을 흐뭇하게 지켜볼 수 있을 것이다.

사랑과 오해, 갈등과 불신 그 결말은

꿈에 그리던 아내 송채희와의 만남. 이 만남은 예상치 못했던 곳에서 급작스럽게 일어난다. 채희와의 만남만을 꿈꾸며 10억을 위해 세이버 수술을 집도해왔던 박훈은 자신의 일터에서 그녀와 마주하게 된다. 건강한 모습으로 살아있는 채희, 하지만 그녀는 북한의 고위 관료를 전담하는 주치의가 되어 있었고 그 곁에는 그녀를 보살펴 온 다른 남자가 있었다. 혼란스러워하는 박훈, 그리고 요동치는 그의 가슴! 하지만 채희에게 씻을 수 없는 죄를 지었던 박훈의 과거, 이 과거가 의도치 않게 채희에게 밝혀지게 된다. 드라마와 전혀 다른 전개, 전혀 다른 결말을 맺게 되는 ≪소설 북의≫, 그 결말이 궁금하다.

목차

제3부 그 누구도 아닌 나를 위해
제4부 깊은 저녁의 이야기들
에필로그: 2년 후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4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